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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방법

궁금증해결인 2022. 12. 24. 09:03

농업인으로 세금적인 혜택을 받거나, 보조사업 관련한 혜택, 농협 조합원 가입, 면세유신청을 하는 등을 할 때에 농업인을 증명하는 서류인 농지원부는 농업인 이라면 꼭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런 농지원부는 농지 소유 실태 및 상황을 확인해 더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시///면 장이 작성하는 공적장부 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방법에 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방법

 

지번, 지목, 면적, 임차인, 공유자수, 임차기간 등으로 구성 농지원부는 면사무소 등에서 신청 발급을 받을 있으나 이젠 온라인으로도 발급을 받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도 쉽게 발급을 받아보실 있으며 정부24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하단의 정부24 사이트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부24 https://www.gov.kr/portal/main ]

 

1. 공식 정부24 사이트로 방문하면 중앙에 검색어를 입력하는 창이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농지원부:를 입력 한 뒤 검색을 진행해주세요.

 

 

2. 검색결과에서 보면 농지대장 발급 메뉴가 보입니다. 농지원부는 2022415일 부터 농지법 시행령 규칙 개정으로 인해 농지대장으로 명칭이 변경 된 점 참고 바랍니다. 그럼 농지대장 우측의 발급 메뉴를 눌러주세요.

 

 

3. 신청은 회원 및 비회원 두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정부24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회원으로 로그인 하시고 아니라면 비회원으로 신청해도 무방합니다.

 

 

4.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하려면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와 간단한 개인정보 등을 입력 한 뒤 확인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5. 이제 농지대장 발급을 위해 신청내용을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이름과 주민번호는 자동으로 설정 되고 농지 소재지 및 용도를 잘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농지 소재지는 소유 임차농지 조회로 신청할 농지를 체크 하시면 되겠습니다.

 

 

6.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 한 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신청이 완료되면 나의 민원을 통해 내역을 확인 하시고 출력 또는 PDF로 저장해서 제출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방법은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수로 필요하기에 공동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꼭 미리 발급을 받아주시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농업인으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농지원부가 꼭 필요하므로 꼭 발급 받아보시길 바랄게요.